데살로니가 후서
2 형제 여러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임재와+ 우리가 그분에게 함께 모이게 되는 일에+ 관해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 2 영감받은 말이나*+ 전하는 말이나 우리가 보낸 것처럼 보이는 편지로 여호와*의 날이+ 왔다고 하더라도, 여러분은 쉽게 이성을 잃고 흔들리거나 놀라지 마십시오.
3 아무도 어떤 식으로든 여러분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그날이 오기 전에 먼저 배교가+ 일어나고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4 그는 반대하는 자이며, 신이라 불리는 모든 자나 숭배*를 받는 모든 대상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느님의 성전에 앉아서 대놓고 신으로 자처합니다. 5 여러분은 내가 여러분과 함께 있었을 때에 이런 일을 말하던 것을 기억하지 못합니까?
6 여러분도 아는 것처럼,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있으므로 그는 정해진 때가 되어서야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7 사실, 이 불법의 신비는 이미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이가 없어질 때까지만 그러할 것입니다. 8 그때가 되면 불법한 자가 나타날 것인데, 주 예수께서는 자신의 입에서 나오는 영으로+ 그를 제거하시고 자신의 임재를 나타내심으로+ 그를 없애실 것입니다. 9 불법한 자의 임재는 사탄의 활동에 의한 것으로,+ 온갖 기적*과 거짓 표징과 놀라운 일*과+ 10 온갖 불의한 속임수가 뒤따를 것입니다.+ 멸망으로 나아가는 자들을 상대로 그런 일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자기들을 구원해 줄 진리에 대한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받는 보응입니다. 11 그 때문에 하느님께서는 그들이 속이는 힘에 이끌려 거짓을 믿도록 내버려 두십니다.+ 12 그들이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기뻐하므로 그들 모두가 심판을 받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13 그러나 여호와*께 사랑받는 형제 여러분, 우리는 여러분 때문에 항상 하느님께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느님께서 구원을 위해 여러분을 처음부터 선택하셨기 때문입니다.+ 진리에 대한 여러분의 믿음 때문에 그분이 자신의 영을 통해 여러분을 거룩하게+ 하신 것입니다. 14 이를 위해 그분은 우리가 전하는 좋은 소식을 통해 여러분을 부르셨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15 그러므로 형제 여러분, 굳건히 서서+ 말이나 우리가 보낸 편지를 통해 여러분이 가르침받은 전통을 굳게 지키십시오.+ 16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를 사랑하셔서+ 과분한 친절로 영원한 위로와 좋은 희망을 주신+ 하느님 우리 아버지께서 17 여러분의 마음을 위로하시고 모든 선한 행실과 말에서 여러분을 굳건하게*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