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 후서
7 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에게 이러한 약속들이 있으니+ 육과 영의 모든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이 하여+ 하느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 거룩함을 완성합시다.
2 여러분의 마음을 열어 우리를 받아 주십시오.+ 우리는 아무에게도 부당한 일을 하지 않았고, 아무도 타락시키지 않았으며, 아무도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3 여러분을 정죄하려고 이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여러분이 우리 마음속에 있어서 죽어도 같이 죽고 살아도 같이 살 것입니다. 4 나는 여러분에게 아무런 거리낌 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에 대해 크게 자랑합니다. 나는 위로로 가득 차 있고 우리의 모든 고난 가운데서도 기쁨에 넘쳐 있습니다.+
5 사실 우리가 마케도니아에 도착했을 때에,+ 우리 몸은 편하지 못했고 모든 면에서 계속 괴로움을 당했습니다. 밖으로는 싸움이 있었고 안으로는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6 그러나 낙심한 자를 위로하시는 하느님께서+ 디도를 우리와 함께 있게 하셔서 우리를 위로하셨습니다. 7 그를 함께 있게 하신 것만이 아니라, 그가 여러분 때문에 받은 그 위로를 통해서도 우리를 위로하셨습니다. 그는 나에 대한 여러분의 그리움과 여러분의 깊은 슬픔과 나에 대한 여러분의 진실한 관심*을 우리에게 전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더욱더 기뻐했습니다.
8 내가 그 편지로 여러분을 슬프게 했더라도+ 나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그 편지가 잠시나마 여러분을 슬프게 한 것을 알기에 내가 처음에는 후회했을지라도 9 지금은 기뻐합니다. 여러분이 슬퍼했기 때문이 아니라, 슬퍼하여 회개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하느님의 뜻에 맞게 슬퍼했으므로 우리 때문에 해를 입은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10 하느님의 뜻에 맞는 슬픔은 구원에 이르는 회개를 가져오므로 후회할 것이 없지만,+ 세상의 슬픔은 죽음을 가져옵니다. 11 하느님의 뜻에 맞게 슬퍼하는 것으로 인해 여러분이 얼마나 큰 열의를 갖게 되었는지 보십시오! 여러분은 자신을 깨끗하게 하려는 마음을 갖게 되었고, 의분을 품게 되었고, 두려움을 갖게 되었고, 열망을 갖게 되었고, 열심을 내게 되었고, 그릇된 것을 바로잡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이 일과 관련해 모든 면에서 깨끗하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12 내가 여러분에게 편지를 써 보낸 것은 그릇된 일을 한 사람이나+ 피해를 입은 사람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를 향한 여러분의 열의가 하느님 앞에서 여러분 가운데 분명히 나타나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13 그 때문에 우리는 위로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받은 위로에 더해, 우리는 디도의 기쁨 때문에 더욱더 기뻐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그의 영에 새 힘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14 내가 여러분에 대해 디도에게 자랑한 일이 있지만, 나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여러분에게 한 말이 모두 진실이었듯이, 우리가 디도에게 한 자랑도 진실하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15 디도는 여러분 모두가 순종한 것과+ 여러분이 어떻게 자기를 두려움과 떨림으로 받아들였는지를 기억하며 여러분에 대한 부드러운 애정이 더욱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16 나는 여러분에 대해 모든 면에서 확신을 갖게 되어* 기쁩니다.